뒤로가기
연합뉴스·아동권리보장원 해외입양인 친가족을 찾아드립니다.
프랑스 입양 남매 "부모님을 용서해요. 새롭게 인연을"
1979년 7월 4일생 정지희·1982년 2월 17일생 정경재씨 친가족 찾아
2020. 02. 26 by 왕길환

프랑스 입양 남매 "부모님을 용서해요. 새롭게 인연을"

1979년 7월 4일생 정지희·1982년 2월 17일생 정경재씨 친가족 찾아

 

 

정지희(사진위와 오른쪽)와 동생 정경재 씨
[아동권리보장원 제공]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부모님께 나쁜 마음은 없어요. 우리에게 더 나은 삶을 주었고 덕분에 우리가 지금의 우리가 될 수 있었으니까요"

7살과 4살 때 프랑스에 입양된 한인 정지희(41)와 정경재(38) 씨가 "마음 깊이 바라고 있는 것은 친부모와 다른 가족들을 알고 싶고, 그들을 만나 새롭게 인연을 맺고 싶다"고 소망을 전했다.

이들 남매는 "부모님을 용서해요. 다시 볼 수 있고, 마침내 우리 인생의 퍼즐에서 없어진 마지막 한 조각을 맞출 수 있게 될 거라는 희망을 놓지 않을 거예요. 사랑해요"라는 내용의 뿌리 찾기 사연을 최근 아동권리보장원에 보냈다.

26일 이 기관에 따르면 1979년 7월 4일생인 지희 씨와 3살 아래인 경재 씨는 1985년 6월 12일 낮 12시 30분 부산 동래구 온천3동 버스 터미널 맞은편 부산행 쪽에서 경찰에 의해 발견됐다. 6살과 3살 때 일이다.

부산 남광일시보호소에 맡겨졌고, 이듬해 2월 28일 서울 마포구의 홀트아동복지회로 인계됐다. 남광일시보호소에 남아있는 기록을 보면 남매는 당시 대구에서 살았다.

그 외 친부모 정보는 전혀 없으며 이들 또한 가족 인적 정보를 기억하지 못한다.

이들은 9월께 한국에 여행 올 때 친부모와 가족을 만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프랑스에 입양된 남매는 각각 '로헝스 키엥즐러', '실방'이라는 현지 이름으로 한 가정에서 살았다. 입양 가족 곁에서 부족함 없이 행복한 성장기를 보낸 키엥즐러 씨는 현재 호텔리어로, 실방 씨는 정보처리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다.

이들은 "잘 자랐음에도 항상 우리에게 삶을 주신 그분들, 친부모님을 알 필요가 있었고 찾고 싶었다"고 전했다.

키엥즐러 씨는 어렴풋이 어린 시절을 기억하고 있었다.

"우린 아파트 같은 곳에 살았던 거 같아요. 부모님 얼굴이 기억나요. 동생과 닮은 어머니의 아름다움과 내가 건물 계단에서 떨어져서 눈 뼈 부분이 찢어졌을 때 자주 나를 돌보던 아버지의 인자함을 기억합니다. 그 흉터는 아직도 남아있어요"

그는 건물 아래에 주차된 덤프트럭 근처의 공터에서 다른 애들하고 즐겁게 놀고 있을 때 부모님이 집에 들어오라고 우리를 부르던 기억이 가장 뇌리에 남아있다고 회상했다.

짧게 파마한 할머니의 모습, 언니 얼굴과 함께했던 몇몇 순간들, 상에 둘러앉아 밥을 먹고 또 잠을 자던 곳과 바닥에 깔려있던 얇은 이불도 스쳐 지나간다고 했다.

키엥즐러 씨는 자신들을 버스 터미널에 두고 떠나던 아버지의 뒷모습과 다시 우리를 찾으러 돌아오기를 바라며 얌전하게 기다리던 당시를 아주 또렷이 기억하고 있다고 했다.

 

정지희(왼쪽) 씨와 정경재 씨 현재 모습
[아동권리보장원 제공]

 

ghwang@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