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청, 해외 한글학교 교사에게 학위과정 지원
재외동포청, 해외 한글학교 교사에게 학위과정 지원
  • 강성철
  • 승인 2023.12.19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사이버대와 협력…전문성 제고·역량 강화 목적

재외동포청, 해외 한글학교 교사에게 학위과정 지원

7개 사이버대와 협력…전문성 제고·역량 강화 목적

동포청, 한글학교 교사 온라인 학위과정 지원
재외동포청은 한글학교 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사이버대와 협력해 학위과정을 지원한다. 사진은 2022년 한글학교 교사 초청 연수.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재외동포청(청장 이기철)은 해외 한글학교 교사들의 전문성 제고와 역량 강화를 위해 '2024년 한글학교 교사 학위과정 지원사업'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글학교 교사들이 지리적·시간적 제약 없이 교육받을 수 있는 게 장점으로 경희사이버대, 고려사이버대,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사이버한국외국어대, 세종사이버대, 숭실사이버대, 원광디지털대 등이 참여한다.

교사들은 학위과정 3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으며 2년 동안 등록금 일부를 지원받게 된다.

각 대학은 2024년 1월 10일까지 입학지원서를 접수한다. 이후 재외동포청은 자체 기준에 따라 학위과정 지원 대상자를 최종 선발한다.

자세한 사항은 스터디코리안 홈페이지(study.korean.net)의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이기철 청장은 "한글학교는 재외동포 관련 중요한 정책 중 하나인 차세대의 정체성 함양에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며 "재외동포청의 파트너인 한글학교 교사들의 교육 역량을 높이고 사기도 진작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재외동포청은 한글학교 지원·육성을 위해 한국어교원 양성 과정, 현지 교사 연수, 교육자료 지원 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wakaru@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