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체험하세요…대구교육청 세계문화축제 개최
다문화 체험하세요…대구교육청 세계문화축제 개최
  • 임상현
  • 승인 2020.11.1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 체험하세요…대구교육청 세계문화축제 개최

2020 세계문화축제
[대구시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구=연합뉴스) 임상현 기자 = 대구시교육청 산하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는 16일부터 21일까지 학생들의 다문화 체험과 세계시민 의식 함양을 위한 세계문화축제를 연다고 밝혔다.

'세계문화 생각하기, 공유하기, 행동하기'를 주제로 비대면과 대면 방식으로 세계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며 화합하고 소통하는 자리다.

이 기간 매일 오후 5시에서 9시까지 유튜브(채널명:2020 세계문화축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글로벌국악단 '신뱃놀이' 연주와 가온어울림뮤지컬단 뮤지컬 갈라 공연, 샌드아트가 선보이고 17일과 19일에는 개그맨 정철규씨와 김윤태 다문화박물관장이 강사로 나와 학부모 다문화이해 교육을 한다.

다문화 인형극 '사랑에 빠진 개구리'도 상영한다.

대면방식으로는 21일 센터에서 세계시민체험(가상현실체험), 아프리카 악기(칼림바) 연주, 베트남 보드게임(까응으아) 놀이, 세계문화유산 DIY 팝업북 만들기 등 체험활동을 운영한다.

18일까지 대구세계시민교육센터 홈페이지(https://www.edunavi.kr/multiculture)에 참가 신청하면 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참가 인원을 160명으로 제한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모든 학생이 글로벌 시대에 맞는 생각과 행동을 갖추고 문화적 창의인재로 성장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hlim@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