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둘레길 걷기·어촌체험휴양마을 숙박 '걷기여행주간' 운영
코리아둘레길 걷기·어촌체험휴양마을 숙박 '걷기여행주간' 운영
  • 차민지
  • 승인 2024.05.0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둘레길 걷기·어촌체험휴양마을 숙박 '걷기여행주간' 운영

코리아둘레길 중 부산 해파랑길 1코스
[한국관광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코리아둘레길'을 지역 대표 관광콘텐츠로 육성하기 위해 오는 3∼19일 '2024년 상반기 걷기여행주간'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걷기여행주간에는 문체부의 코리아둘레길 걷기와 해양수산부의 '어촌체험휴양마을' 체험·숙박시설 할인행사 등을 함께 진행할 방침이다.

이에 따라 걷기여행주간 행사에 참여하는 사람은 누구나 해안선을 따라 조성된 코리아둘레길 인근 16개 어촌체험휴양마을의 숙박과 체험 프로그램 등 30여개 상품을 30% 할인받을 수 있다.

이는 앞서 문체부 국내관광진흥과와 해수부 해양레저관광과의 과장급 직위를 전략적 인사 교류 대상으로 지정한 것에 따른 후속 조치다.

문체부와 해수부는 3일 전남 목포생활도자박물관 야외광장에서 걷기여행주간 선포식과 걷기원정대 발대식을 개최한다.

사전공모를 통해 선정된 걷기원정대는 전남 해남 돌머리, 경기 화성 궁평리의 어촌체험휴양마을 등을 찾고 코리아둘레길의 매력을 소셜미디어(SNS)로 홍보할 계획이다.

코리아둘레길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민관협업 행사도 이어진다.

문체부와 한국어촌어항공단은 봄에 떠나기 좋은 코리아둘레길 인근 어촌체험휴양마을 등을 소개하는 '랜선 걷기여행!, 코둘×어촌마을' 온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과는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예방형 시범사업을, 삼성전자[005930]와는 '건강을 위한 걷기여행! 코리아둘레길×삼성 헬스앱' 협업 온라인 캠페인을 각각 진행한다.

카카오메이커스와 '걸어서 대한민국 한 바퀴, 코리아둘레길' 기획전을 통해 대표 코스 여행상품을 선보이고 캐시워크와는 추천코스 완보 인증행사를 개최한다.

각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두루누비'나 관련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chacha@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