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알래스카서 C-54 軍수송기 추락…탑승 2명 생사 확인 안 돼(종합)
美 알래스카서 C-54 軍수송기 추락…탑승 2명 생사 확인 안 돼(종합)
  • 김태종
  • 승인 2024.04.24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알래스카서 C-54 軍수송기 추락…탑승 2명 생사 확인 안 돼(종합)

美 알래스카서 C-54 軍수송기 추락
[AP=연합뉴스]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미국 알래스카주에서 23일(현지시간) 더글러스 C-54 스카이마스터 수송기가 인근 강에 추락했다고 AP 통신 등이 알래스카 주(州)경찰을 인용해 이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수송기는 현지시간 이날 오전 10시께(동부시간 오후 2시) 페어뱅크스 국제공항에서 남서쪽으로 약 15마일(24㎞)가량 떨어진 인근 타나나 강에 추락했다.

연방항공청(FAA)은 추락 항공기에 두 명이 탑승하고 있었으며, 이들의 상태는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힌 것으로 AP 통신은 전했다.

C-54는 2차 세계대전 당시 비행기인 더글러스 DC-4 여객기를 군수송기로 개조한 것으로, 주로 2천∼4천km 이내 근거리 및 중거리 비행에 많이 사용하는 4발 프로펠러 항공기이다.

공항 측은 "주 경찰이 (사고와 관련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우리는 그들과 협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고 경위는 알려지지 않았다. FAA는 교통안전위원회(NTSC)와 함께 사고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 목격자는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큰 폭발음이 들렸고, 엔진에 불이 붙은 비행기가 보였다"고 말했다.

더글러스 C-54 스카이마스터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taejong75@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