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 스웨덴 제약사 소비와 희귀질환 분야 합작법인 출범
한독, 스웨덴 제약사 소비와 희귀질환 분야 합작법인 출범
  • 조현영
  • 승인 2024.04.17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독, 스웨덴 제약사 소비와 희귀질환 분야 합작법인 출범

한독소비 공식 출범식
(서울=연합뉴스) 한독과 글로벌 바이오·제약 기업 소비가 17일 서울 역삼동 한독타워에서 합작 법인 '한독소비'(Sobi-Handok) 공식 출범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서 한독 김영진 회장과 소비 CEO 귀도 욀커스가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4.4.17 [한독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한독[002390]은 스웨덴 바이오·제약 기업 '소비'와 희귀질환 비즈니스를 위한 합작 법인 '한독소비'를 공식 출범했다고 17일 밝혔다.

한독과 소비는 49 대 51 비율로 지분을 투자해 지난달 한독소비 법인 설립을 마쳤다. 소비는 발작성 야간 혈색소뇨증 치료제 '엠파벨리', 면역성 혈소판 감소증 치료제 '도프텔렛' 등을 보유한 기업으로, 한독은 합작 법인을 통해 소비 제품을 국내에 선보일 계획이다.

합작 법인 대표는 희귀질환 사업 분야 경험이 많은 소비의 아시아태평양 GM(제너럴 매니저)이자 부사장 게르하르드 파셋이 맡는다.

한독은 한독소비가 선보일 제품을 국내에서 허가받는 데 협력한다. 현재 엠파벨리와 도프텔렛의 국내 허가를 진행하고 있다.

김영진 한독 회장은 "희귀질환은 미충족 의료 수요가 큰 만큼 치료제 필요성이 매우 큰 영역"이라며 "혁신적인 희귀질환 치료제의 국내 도입으로 더 많은 환자가 치료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귀도 욀커스 소비 CEO는 "한국 희귀질환 환자 치료 옵션을 개선하기 위해 발전적인 협력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hyun0@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