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7회 유한의학상' 대상에 남효석 연세의대 교수
'제57회 유한의학상' 대상에 남효석 연세의대 교수
  • 조현영
  • 승인 2024.04.16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젊은 의학자상에 석준·김영찬 조교수

'제57회 유한의학상' 대상에 남효석 연세의대 교수

젊은 의학자상에 석준·김영찬 조교수

제57회 유한의학상 시상식
(서울=연합뉴스) 15일 제57회 유한의학상 시상식에서 황규석 서울특별시 의사회 회장(왼쪽부터), 석준 중앙대 피부과학교실 조교수, 남효석 연세의대 신경과학교실 교수, 김영찬 서울대 내과학교실 조교수, 김열홍 유한양행 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24.4.15 [유한양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유한양행[000100]은 남효석 연세대 의대 신경과학교실 교수가 제57회 유한의학상 대상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남 교수는 동맥 내 혈관 재개통 치료 후 무리하게 혈압을 낮추기보다 통상적으로 혈압을 조절하는 것이 효과적임을 규명한 점을 높이 인정받았다.

젊은 의학자상은 석준 중앙대 피부과학교실 조교수와 김영찬 서울대 내과학교실 조교수에게 돌아갔다.

석 조교수는 세계 최초로 가상 기억 T세포군이 자가면역질환인 원형 탈모를 유도할 수 있음을 밝힌 점을, 김 조교수는 중추신경계 경계 부위 조직 간 장벽 차이가 면역 세포와 감염원 이동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입증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시상식은 전날 서울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열렸으며 대상 수상자는 상금 5천만원을, 젊은 의학자상 수상자는 각각 상금 1천500만원을 받았다.

서울특별시의사회와 주관하고 유한양행이 후원하는 유한의학상은 의학 발전을 꾀하고 의학자의 연구 의욕을 고취하고자 1967년 제정됐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의학상으로 꼽힌다.

hyun0@yn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